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대전 가볼만한곳 중 하나는 바로, 대동 벽화마을과 대동 하늘공원 입니다!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은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에 위치해 있고, 두개의 명소가 한곳에 모여 있어서 한번에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이 지역은 옛날 6.25 피란민들의 빈민촌이었으나 대전광역시의 무지개 프로젝트에 의해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하는 공사를 시행하여 벽화마을로 조성된 곳입니다.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 위치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은 대동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양동 성당 및 대동 종합 복지센터 주변으로 벽화마을이 조성되어 있고, 가장 높은 지대에는 대전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대동 하늘공원이 위치해있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대동 벽화마을




대동 벽화마을은 2007년 문화관광부 산하 공공미술추진위에서 실시한 소외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의 미술단체인 오늘공공미술연구소를 주축으로 미술인 약 30여명이 약 3개월 동안 지역에 벽화와 조형물들을 설치하고 아이들이나 어른들과 함께 미술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인 2014년에는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주변에 새롭게 벽화가 칠해졌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또한 대동 벽화마을은 '한국의 아름다운 골목비경'으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골목으로 유명한 골목이라고 하네요


대동 벽화마을



자 그럼 본격적으로 대동 벽화마을 구경에 나서봅시다! 


대동 벽화마을



들어가자마자 알록달록한 얼룩말이 보입니다. 80년대에 지어졌을 법한 주택촌들이 몰려 있고, 그 벽 위로 알록 달록한 그림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다양한 소재의 그림이 여기저기 펼쳐져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어린 시절 즐겨봤던 톰과 제리를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대동 벽화마을



대동 벽화마을은 엄연히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너무 큰 목소리는 주민들에게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조용 조용하게 거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대동 벽화마을



벽화마을이란게 이렇게 예쁜 곳이었던가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동부탕



대동 벽화마을 곳곳에서 보이는 주민들의 생활상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대동 벽화마을, 현이미용실



대동 벽화마을




   대동 하늘공원

대동 하늘공원




대동 벽화마을 위쪽에는 대동 하늘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풍차가 바로 하늘공원이 위치한 곳입니다. 걸어서 올라가보죠.



대동 하늘공원 가는길에 본 강아지




올라가는 길에 '불쑥' 얼굴을 내민 강아지, 너무 갑작스럽게 나타나서 깜짝놀랐네요 ㅎㅎ



대동 하늘공원 가는길



대동 하늘공원



대동 하늘공원



드디어 올라온 대동 하늘공원. 해발고도 100에서 120M로, 500M의 능선이 동에서 서로 이어져 있습니다.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 시내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시의 모습입니다. 미세먼지가 껴서 아쉽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ㅎㅎ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 시내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 시내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 시내





하늘공원에서 표지판을 150M정도 따라가면 연애바위라는 곳이 있습니다. 한번 가보기로 하죠!

 


대동 하늘공원, 연애바위



사실 표지판이 아니었으면, 연애바위인지도 몰랐을 바위.

보기에는 정말 평범한 바위 같지만, 나름 사연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6.25 동란 시절 피난민들이 주변에 살았는데, 젊은 부부와 연인들이 마땅히 연애 할 곳이 없어서 이 바위를 자주 찾았다고  해서 '연애 바위'라는 이름을 붙혔다고 하네요. 연애바위는 남, 녀 간의 사랑과 소원을 잘 이뤄준다고 해서 예전부터 영험한 바위로 여겨졌는데, 이런 연유로 음력 10월 중에 기일을 선택하여 이 바위를 향해 산신제를 지내왔다고 합니다. 일제 감정기때는, 지맥을 끊기 위해 연애바위 가장 자리에 쇠말뚝을 박았다고 합니다.


대동 하늘공원, 연애바위



해설을 듣고나니 이 바위가 견뎌온 세월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범하게 치부했던 바위가 새롭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대전



대동 하늘공원 구경을 마치고, 다시 벽화마을로 내려왔습니다. 대동 벽화마을이 생각보다 넓어서 아직도 구경할 곳이 많네요 ^^;;


   다시, 대동 벽화마을

대전 대동 벽화마을



개인적으로 대동 벽화마을은 저녁놀이 질때쯤이 가장 예쁜 듯 합니다. 약간 붉기도, 노랗기도 한 햇살이 비친 대동 벽화마을은 낮과는 다른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대전 대동 벽화마을



대전 대동 벽화마을



그저 색깔로만 구성된 집도,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네요.


대전 대동 벽화마을





대전 대동 벽화마을, 우리 떡 방앗간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떡 방앗간이 여기있네요. 


대전 대동 벽화마을



대전 대동 벽화마을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



사진 찍기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찍었습니다. 생각보다 벽화마을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대동 벽화마을이랑 하늘공원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대전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는 줄 몰랐는데, 대전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손색이 없을 만큼 예쁜 골목이었습니다. 

여기 방문하신 분들 말로는 대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야경 찍으러 가봐야 겠네요!

그럼 지금까지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과 하늘공원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대동 벽화마을&하늘공원 위치





Copyright © 2018 임씨의 시선 / 사진 및 글 사용시 출처를 명기해주세요.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의 수정관련 요청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동구 용운동 산 40-1 | 대동하늘공원
도움말 Daum 지도

limsee

임씨의 시선으로 떠나는 여행

    이미지 맵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