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다른 나라 여행을 가본다.
동남아 쪽으로 짧게 갈 수 있는 나라를 찾아보다가, 베트남 쪽이 비행기 삯도 적정하고, 가장 끌려서 베트남으로 가기로 했다.
문제는 1, 2월이 방학기간이 껴 있어서, 비행기 티켓 가격이 상대적으로 다른 날 보다 높았다.
사실 가장 가고 싶었던 곳은 하노이였는데, 하노이로 in, out을 하는 경우 비행기 가격이 확 올라버려서,
결국 하이퐁으로 in을 하여, 하노이로 out하는 비행기 티켓을 구매했다.
<비엣젯 항공권 사이트>
일단 편도로 하이퐁으로 가는 비행기 티켓으 구매했다. 하이퐁은 하노이와 120KM 구간 정도 떨어진 곳이다. 서울에서 대전 정도의 거리지만, 교통 편이 좋지 않아 넉넉잡하 버스로 4~6시간 걸리는 거리라고 한다. (실제 후기. 하이퐁에서 하노이까지 버스로 3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교통 편에 따라 더 걸릴 수는 있겠습니다)
인천 -> 하이퐁 비행기 편도 티켓 가격(2017년 1월 기준)
위에껀 2인 기준이다.
즉 1인 하이퐁 편도 비행기 티켓은 136,556원에 구매했다.
대략 14만원에 구매했다.
하노이 -> 인천 비행기 편도 티켓 가격(2017년 1월 기준)
그리고 하노이에서 인천으로 가는 편도 티켓은 다음과 같다.
1인 기준으로 해서 대략 20만원 정도 했다.
즉 베트남 하이퐁으로 in하여, 하노이로 out하는 비행기 티켓을
14만원(하이퐁in) + 20만원(하노이 out) = 34 만원
1인 기준 대략 34만원에 구매하였다.
결코 싸게 주고 산건 아니다. 하지만 1,2월 성수기 때 치고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그렇게 믿는다….물론 특가 할인으로 하면 훨씬 더 싸게 갈 수 있을 것이다)
비수기인 4월이나 5월 정도에 베트남 행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스카이 스캐너에서 하노이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기 티켓만 봐도, 현재 시세(2017년 1월 2월) 보다 5, 6만원 정도 더 싸거나 크게는 10만원까지 더 싼 티켓도 볼 수 있다.
비행기 티켓 가격은 현지상황은 경제상황에 따라 변동이 크오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덧글과 공감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