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또는 관리방법에 대하여...

<사진 출처 : pixbay>



안녕하세요? 최근 사랑니를 발치하고 온 limsee입니다.
사랑니는 발치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치 후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결국 입안 내의 상처를 관리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먹는 것도 조절하셔야 하고, 세균으로 인한 감염 또한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혹시 사랑니 발치 과정이나, 사랑니 발치 후 통증에 대한 개인적 후기를 보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들

<사진 출처 : pixbay>


1. 발치를 하고나면 거즈를 발치 부위에 넣어주는데, 이 거즈는 1~2시간 정도 물고 있어야 됩니다. 

  - 발치 후 1~2시간 정도는 출혈이 계속 일어나므로, 거즈로 출혈 정도를 낮춰주어야 합니다. 


2. 수술 후 3~4시간 정도는 말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말을 할 때에 발치 부위를 계속 압박하면서, 출혈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3. 음식은 처음 12시간 정도는 부드럽고 찬 음식이 부담되지 않습니다. 

  - 발치 후에는 딱딱한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삼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딱딱한 음식은 턱에 무리가 갈 수 있고, 맵고 짠 음식은 환부를 계속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4. 이를 뽑고나서는 하루 정도는 얼음 찜질을 해주고, 그 후에는 더운찜질을 하면 붓기를 빨리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5. 격렬한 운동이나 뜨거운 목욕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 격렬한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혈압을 높혀 출혈을 촉진시킵니다.

6. 담배를 피우거나 침을 뱉거나, 빨대를 사용하면 입안의 압력때문에 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7. 이를 뽑고나서 3일에서 4일 까지는 붓는 증상이 계속 될 수 있고, 그 후에는 가라앉기 시작해 일주일 내로 회복됩니다. 3일 이후에도 붓는다면 병원에 연락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양치질은 당일부터 가능하나,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밥이 풀어질 수도...)


9. 항생제와 소염제는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10. 상처가 아물면서 실밥이 너덜 너덜 거릴 수 있습니다.

  - 실밥이 너무 풀어져서,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가까운 치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imsee

임씨의 시선으로 떠나는 여행

이미지 맵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