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치앙마이가는 기차표 예매 방법

방콕에서 치앙마이는 기차로 대략 13시간 정도 소요된다. 비행기로는 1시간 15분 정도 소요될 정도로 빠른시간에 갈 수 있는데, 기차 여행의 나름의 감성을 기대하거나 13시간 동안 1박을 해결할 생각으로 기차를 선택하는 여행자들도 가끔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가는 기차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사실 방콕에서 치앙마이 뿐만 아니라 태국 전역에서 기차 타는 방법으로도 쓸 수 있다.

1. 기차표 예약 사이트 접속

https://dticket.railway.co.th/DTicketPublicWeb/home/Home


위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태국어로 나오면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꿔준다.


2. 출발지 목적지 설정


첫 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Origin에 출발역을 Destination에 목적지역을 입력한다. 만약 왕복으로 예약하려면 Round-trip을 활성화 한다.


방콕에서 출발하는 역은 Krung Thep Aphiwat, 목적지는 Chiang Mai로 입력한다. 참고로 Bang sue는 예전에 쓰던 이름이다. 이제는 Krung Thep Aphiwat으로 해야한다. 날짜와 승객수를 선택후 서치를 클릭!

3. 열차 선택


원하는 시간대와 열차를 선택한다. 각각 열차의 Type에 따라서 열차의 퀄리티가 다르니 잘선택해야 한다. 아마도 주로 이용하게 될 SPECIAL EXPRESS CNR, SPECIAL EXPRESS, EXPRESS 열차가 있는데. 가장 퀄리티가 좋은건 SPECIAL EXPRESS CNR이다. 웬만하면 SPECIAL EXPRESS CNR을 타라고 추천하고 싶다. 필자는 잘 모르고 SPECIAL EXPRESS를 예약했는데 정말 낙후된 열차였다. (후기 참고) 각 열차에 대한 자세한 사진은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SPECIAL EXPRESS CNR(Train number 9)

SPECIAL EXPRESS(Train number 13)

EXPRESS(Train number 51)


4. 좌석 등급 선택하기


SPECIAL EXPRESS CNR을 기준으로 보자. 여기서 좌석 등급을 선택할 수 있다.

1등석은 2등석 보다 좀 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해준다.

2등석은 대충 아래 사진과 같다. 프라이빗한 공간은 아니고 이런 공간이 여러개 모여있는 구조다.

출처: traintochiangmai.info


저 두 좌석이 합쳐져서 하나의 침대가 된다. 침대는 직원이 다 셋팅을 해준다.

아무래도 1층 침대가 접근성이 좋아서 조금 더 비싸다.

2등석 기준 1층 침대는 1038바트(약 42000원), 2층은 938바트(약 38000원)다.


5. 승객 정보 입력


승객정보를 입력한다. 필자는 계정을 만들어서 진행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은 외국인일테니 Foreigner를 활성화하고 성별을 선택한다.

6. 좌석 선택


그리고 좌석을 선택한다. 특이한게 어떤 성별이 예약했는지 승려가 예약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7. 예약 확인후 결제


예약을 확인후 결제한다.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8. 예약 최종 확인


웹 사이트의 My Trips에 가면 결제 내역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나는 해당 내용을 스마트폰에도 저장하고, 따로 프린트도 해서 가져갔다.




이렇게 예매를 완료하고 출발일에 Krung Thep Aphiwat역으로 가면 된다. 초행길이라 헤맬수 있으니 안전하게 40분 전에 미리 간다는 생각으로 가자. 출발시간 20분 전부터 탑승 준비를 하라고 안내 메세지가 나온다. 그때 열차 티켓을 보여주고 열차가 있는 플랫폼으로 가면 된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