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아무것도 모르는 낯선 땅에 가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의사소통부터 길찾기, 숙소예약 그리고 관광지에 대한 정보까지 많은 것들을 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여행 중 제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8가지를 소개합니다. 광고를 받은 것이 아닌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 리스트입니다.
구글맵, 세계 어디서든 길을 찾다.
구글맵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맵은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표시해 둘 수 있고, 해당 지역에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중교통정보와 경로 추천 기능이 있어서 여행시 길찾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행지의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도 GPS 기능과 다운로드된 지도 정보를 가지고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여행시 유심칩이 없을때는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맵스미, 시티맵 투고
호텔스닷컴, 호텔 예약을 손쉽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바로 숙소죠. 세계 어디서든 서비스하는 숙박앱 여러개가 있지만 중계 서비스인만큼 믿을만한 곳에서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호텔스닷컴은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앱이고 무엇보다 카페 쿠폰 처럼 10박에 1박 무료 쿠폰이 있어서 나름 쏠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되는 숙소고 있긴해요)
여행앱은 대표적으로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다양한 앱들이 있고 저마다 비슷해보이지만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앱마다 주력으로 삼는 지역도 다르고 취급하는 상품도 달라서 여러 앱을 통해 비교해가면서 숙소를 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트리바고, 호텔스 컴바인, 에어비앤비(기존에 설명한 숙박앱과의 차이는 에어비앤비는 집을 공유하는 서비스앱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기반 여행 가이드앱
트립어드바이저는 3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여행 리뷰 사이트입니다. 여행자들이 직접 올린 사진과 후기를 통해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간단하게 여행지역만 검색하면 그곳에 있는 관광명소, 맛집, 즐길거리 등을 평점을 기반으로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여행할때 맛집을 검색할 때 주로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구글맵, 트리플
우버 택시, 해외에서 안전하게 택시이용하기
우버는 해외에서 택시를 사용할 때 유용한 앱입니다. 해외 나가면 어리둥절한 상황에서 바가지를 씌울일이 생기거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쌩뚱맞은 장소에 내려 황당한 경험을 하기 쉬운데요. 우버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미리 정하고 택시를 부르는 개념이라 잘못된 곳으로 가게 될 확률이 적습니다. 무엇보다 택시 요금을 미리 확인하고 타기때문에 사기를 당할 우려가 적습니다. 물론 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우버는 나라마다 서비스하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에 꼭 여행하는 국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리프트(Lyft)
구글 번역기, 언어의 장벽을 넘어
해외에 나가게 되면 의사소통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됩니다. 길을 찾을때나 음식을 주문할 떄나 바디랭귀지로 많은 것을 해결하지만 한계가 있죠. 요즘은 음성인식과 번역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어플에 말만하면 알아서 번역을 해줍니다. 그 중 구글 번역기의 성능은 꽤나 좋은 편입니다. 가끔가다 어색한 문장을 만들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간단한 의사소통을 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언어를 미리 다운로드 해놓으면, 굳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번역을 해줍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파파고
트리플, 여행의 모든 것
최근에 사용해 본 여행앱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앱입니다. 트리플은 여행 계획, 가계부 작성, 여행 정보 제공, 여행 경로. 호텔 예약, 투어 예약 등 여행 관련한 대부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게다가 UI/UX도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엑셀을 가지고 여행 경로를 짜고, 가계부를 작성하고 친구들과 나누고 등등 귀찮은 작업을 해야했는데, 이 앱만 있으면 그냥 앱애다가 기록해두면 됩니다.
스카이 스캐너, 원하는 항공권 티켓을 쉽게 저렴하게
스카이 스캐너는 전세계 모든 항공권, 호텔, 렌트카를 검색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지역별로 특화되어 있어서 해외 국내선을 이용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저가 검색, 직항, 다구간 설정 등 다양한 필터를 통해 원하는 항공권을 구매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사 어플리케이션 : 카약(kayak), 익스피디아(Expedia)
구글포토, 여행 사진을 안전하게 무제한으로 보관하는 법
구글 포토는 여행중 찍은 사진을 보관, 그리고 보정까지 할 수 있는 사진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사진찍을 일이 정말 많습니다. 대부분 폰으로 사진을 찍고 따로 저장을 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폰이 고장나거나 잃어버리면 소중한 여행 사진이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1개월간 열심히 찍은 사진을 한번에 잃어 버려서 허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구글 포토는 일반 화질로 저장하는 옵션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진을 무제한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이 끝나고 wifi에 연결하여 구글포토를 실행해서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안전하게 사진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구글포토에서 사진첩을 자동으로 생성해서 보내주기 떄문에 이를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지금까지 해외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8가지를 소개드렸습니다. 다들 안전 여행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