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의 남미여행기] 남미 여행의 시작, 보고타 첫 나들이 – 3일차

<이동경로>

황금박물관 -> 후안발데스커피점 -> 로스 안데스 대학교-> 몬세라떼언덕-> Zona T -> Parque 93

아침 6시반에 눈이 저절로 떠졌다.

어제밤에 영화를 보다가 4시쯤 잤으니 2시간 반정도 잤다.

더 자면 시차적응이 더 힘들어질것같아 일부러 이불을 박차고나왓다.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3일만에 샤워를 하니 개운하다.

숙소를 하루더 연장하고 아침을 먹으로 밖으로 나섰다.

어제 한끼도 먹지 못했으니 일단 밥부터 먹어야 겠다.

근처 식당가서 huevo con arroz(계란 볶음밥) 라는걸 시켰다.

그리고 피파야 주스를 시켰는데 너무 맛이 없어 3분의1 정도 남기고 버렸다.

오늘 일정은 숙소 근처에 있는 황금박물관에 가고,

나머지는 어제 콜롬비아 친구가 알려준 몬세라떼 언덕과 Zona T, 그리고 Parque 93을 갈 것이다.

황금박물관에 가려고 길을 나섰는데, 한참을 해맸다.

지도를 역방향으로 봐서 이상한 외진 동네에 갔는데,

딱 봐도 불량해보이는 형씨들 무리가 있어서 눈 마주치자마자 뒤돌아서 갔다

가던 중 과일을 사먹고 황금박물관(Museo del oro : 뮤세오 델 오로)를 찾아갔다.

파파야랑 망고 바나나가 들어갔다.

가격은 2000페소 (Dos mil Peso)

생각해보니 어제 숙소찾아가면서 지나갔던 곳이다.

전시실은 총 4개 층에 되어 있는데,

1층은 기념품 및 식당이고, 주로 2, 3층에 황금관련 전시물이 즐비해있다.

한때 황금으로 지어진 도시 엘도라도를 찾아서 많은 사람들이 남미로 떠났다고 한다.

말 그대로 ‘황금전설’로만 남을 뿐 실제 있는 곳은 아니다,

다만 콜롬비아의 한 도시에서 수많은 황금 유물들이 발견되었고,

바로 이 황금 박물관에 그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다.

입장료는 3000페소로 우리돈으로 천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감상할 수 있다.

2층 전시실 들어서자마자 만난 황금 소라.

지금부터는 황금박물관에서 찍은 전시물 사진.

고산증때문인지, 계속 서서 관람하느라 힘들다.

다행히 벤치가 곳곳에 예쁘게 잘 조성되어 있다.

힘과 권력을 상징하는 재규어황금상

황금벌레들….

다산을 상징하는 여성

세상에서 금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것을 보고 온 느낌이다.

무엇보다 전시실이 정말 잘 꾸며져 있어서, 관람하기 정말 편했다.

하지만 어느 박물관이나 그렇듯 관람이 20분을 넘어가면 힘이들고 지친다.

황금박물관을 둘러보고, 근처 후안 발데스 커피점으로 향했다.

후안 발데스 커피점은 남미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점이라 한다. 최근 우리나라 동대문에도 매장이 생겼다.

콜롬비아 커피농가 협동조합에서 supremo 이상의 등급을 받은 최상급 생두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카페라떼로 한번 맛을 느껴보려 한다.

후안발데스 까페라떼 5300페소 (1920원)

2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정도면 정말 만족한다.

커피 맛을 잘몰라서 스벅보다 낫다 커피빈 보다 낫다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커피의 왕국 콜롬비아에서 마신다는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간식겸 빵도 하나 시켰다.

커피점에서 여유있게 휴식을 취하고, 몬세라떼 언덕으로 향했다.

몬세라떼로 가는 길이 정말 멋졌다.

가는 도중에 남미 최고의 대학, 로스 안데스 대학이 있길래 한번 둘러보았다.

나는 세계 어디를 가든 대학교는 꼭 가보는데, 로스 안데스 대학은 보안이 철저해서 들어갈 수가 없었다.

건물 건물마다 보안게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인가자가 아니면 들어갈 수 가없었다.

그저 캠퍼스 주변만 맴돌다 오는 느낌이다.

로스 안데스 대학에서 조금만 더 가면, 케이블카 및 미니 기차 탑승장이 있다.

걸어올라가고 싶었지만, 아직 까지는 몸을 사린다.

실제로 등산로에서 사건 사고가 많다고 한다.

표 가격은 편도 8500페소(약 3000원) 왕복 17000페소(약 6000원)

산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보이는데, (이래뵈도 해발 3000M)

무척 가파르기 때문에, 위엄이 있어 보인다.

몬세따레 언덕 정상에서 바라본 보고타의 풍경.

마치 남산타워에서 바라보는 서울과 비슷하면서 다르다.

여기 밤에 오면 정말 멋질것 같다.

몬세라떼 정상에서 만난 시장.

가방이 필요했는데, 한번 둘러보기로 했다.

마침 거기에 코카차가 있어서 한번 마셔봤다.

한잔에 2500 페소.

고산증에 좋다고 한다.

맛은 우리나라에서 마시던 차와 비슷해 별 거부감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