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여행 준비2- 렌터카 구하기(예매방법, 가격)

반응형

 

회사 동기와 휴가를 함께 보내려고 얘기하다가 거의 10분 얘기하고 호기롭게 오키나와 항공권을 끊었다. 나름 나쁘지 않은 가격에 잘 구했다고 좋아했는데, 정작 문제는 렌터카를 구하는데 있었다. 

 

2022년 12월 현재 오키나와 렌터카 상황

오키나와는 현재 렌트카 대란을 겪고 있다. 오키나와는 코로나를 겪으면서 많은 렌터카 업체가 파산했는데 코로나가 끝나가면서 늘어나는 여행자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신차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차량 공급 차질로 차도 많이 없다고 한다.

오키나와 여행 계획을 하면서 가장 난관이었던 부분이 바로 렌트카를 구하는 것이다. 항공권을 호기롭게 구매하고 렌트카를 보려고 하니 skyscanner에도 나오지 않고, kayak에도 나오지 않는다. 어쩌다가 나오는 매물은 포르쉐나 마세라띠 같은 고가의 자동차들 뿐.... 그게 아니라면 3일에 40-50만원 정도를 주고 소형카를 렌트해야 할정도로 렌터카 구하기란 정말 어렵다. 

그래서 오토바이를 대여할까도 고민해봤는데, 스쿠터나 오토바이를 타려면 국내 소형 2종 면허가 있어야 한다. 여행이 3주 남았는데 또 어느새 2종 소형 면허를 따나... 결국 이 방법도 포기했다. 비행기표를 취소할까 했는데, 취소 수수료도 만만치 않다...😂 

 

 


렌트카 구하는 법 

이대로 뚜벅이 여행을 해야되나 싶었는데, 다행히 렌트카를 구할 수 있었다.

내가 어렵사리 렌터카를 구한 방법은 그저 아래와 같다.

1. Skyscanner, Kayak을 돌려본다.

일단 매물이 많은 상황이라면 위 사이트에서도 렌터카를 구할 수 있을것이다. 문제는 업체에 매물이 있어도 Skyscanner나 Kayak에 뜨지 않을때도 있다. 그래서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보면서 확인해봐야 한다.

2. 직접 여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본다. 

주로 한국인이 운영하는 렌터카 업체를 사용했다.

가끔 오키나와의 달인이라는 카페를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매물을 알려주기도 한다.

 

3. 만약 일본어가 가능하다면 야후 재팬을 검색해보자.(비추)

야후 재펜에 일본어로 검색하면 외국인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로컬위주의 렌터카 업체들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쉽지 않은게 애초에 예약을 할때 이름을 가타카나로 입력하라고 나온다. 보통 이런 로컬 위주의 렌터카 업체는 외국어 응대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애초부터 국제  ‘국제면허증’은 불가능한 곳도 많으니 예약할때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일본어가 가능해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결국 난 2번 방법으로 성공했는데, 계속 렌트카 업체를 둘러보다 보면 취소표가 나오기 마련이다. 취소표가 풀리자마자 잽싸게 예약했다. 

다이하츠 록키 동급 차량을 4일에 28만엔으로 예약 성공했다. (면책보험은 포함되지 않은 가격)

 

오키나와 렌터카 꼭 있어야 하나요?

 

이 세상에 '무조건 있어야해'라는건 없다. 마찬가지로 오키나와 여행할때도 꼭 렌터카카 있어야 하는 법은 없다. 나하 시내를 위주로 여행하면서 투어 상품을 통해서 북부나 중부로 다녀오는 여행객도 꽤 되는 듯 하다. 

하지만 오키나와 섬은 나하 시내를 벗어나면 관광지 간의 거리도 멀고 대중교통 사정도 좋지 않다. 택시 투어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기본적인 일본어가 되지 않는다면 택시 투어도 쉽지 않다. 사실 오키나와를 여행하는 가장 큰 즐거움은 멋진 경치를 여유롭게 구경하는 재미인데 렌터카가 없다면 이를 누리기가 쉽지 않다. 

만약 렌터카를 구하지 못했다면 대중교통이나 투어 상품을 적극 활용해보자. 미리 상품을 예약하고 노선을 알아야 하니 많은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처음 뚜벅이 여행을 해야하나 싶어서 알아보던 글 중 괜찮은 글이 있어서 소개한다. 

https://www.klook.com/ko/article/6397-okinawa-transportation-guide/

이 외에도 오키나와의 달인 카페에 가보면 뚜벅이 여행관련 팁들을 많이 볼 수 있으니 카페 정보도 적극 활용해보자.

 

렌터카를 이용할때는 꼭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 

오키나와에서 렌터카를 수령하시려면 꼭 국제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오프라인 수령은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온라인은 신청부터 배송까지 7일 정도 소요되니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렌터카를 수령하실때 국제운전면허증 뿐만 아니라 국내 운전면허증과 여권이 필요하니 꼭 세개다 챙기시길!

참고 :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발급하여 등기수령하기

 

마치며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항공권을 먼저 구매하고 렌터카가 없어서 당황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혹시라도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꼭 렌터카부터 알아보고, 항공권을 구매하길 바란다. 

 

반응형

limsee

임씨의 시선으로 떠나는 여행

이미지 맵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